공지사항

(작성일 : 2016-05-09)화요기도회-3월 15일[찬양기도회]

2016.10.11 13:37

ynithj

조회 수59

■찬양기도회
-.일자 : 2016. 3. 15.
-.성경본문 : 잠언 3:1~4
-.제목 : “은총”
-.말씀 : 김태균 지도목사

-.말씀동영상 : https://www.youtube.com/embed/_poyVbXfLF8

-.말씀요약

4절 말씀에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하였읍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하면”에 뜻을 보려면 3절 “인자와 진리로 네게서 떠나지 않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하였읍니다. 여기서 “그것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1절 말씀에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 하나님의 말씀을 잊지말고 기억하고 명령을 지키란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처음 주신 법은 십계명이 아니고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로 출발전에 유월절에 준법을 대대로 지키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애굽 땅의 장자를 다 죽일 때 문설주에 양의 피를 발른 집은 지나가게 하신 일, 즉 하나님의 구속의 법이며 은혜의 법입니다. 하나님의 법을 잊지 말고 기억하라는 말씀 입니다.
유월절 곧 구속의 은혜이며 하나님을 만나 구원된 은혜를 잊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삶 속에서 행동으로 하나님의 명령을 다 지킬 수 없읍니다. 그렇다고 하나님의 말씀과 믿음 삶을 각기 따로 따로 살면 안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 중심을 보십니다. 하나님 말씀을 다지키지는 못하지만 힘쓰고 애쓰고 노력하며 죄 가운데 쓰러지지만 회계하고 일어설 때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는 말씀을 기억 하시기를 바랍니다. 또 하나님의 은총이 우리의 삶에 들어오게 됩니다. 우리의 자녀가 우리의 뜻대로 될 때가 많지 않으나 자녀가 애쓰고 힘쓰고 열심히 노력할 때 자녀가 기특해 보입니다. 우리도 부족한 섬김, 부족한 믿음이나 우리가 애쓸 때 하나님의 은총이 넘칠 수 있읍니다. 하나님의 은총과 귀히 여김을 받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주님의 음성에 귀를 귀울이는 삶 내 마음과 생각과 방향을 내려 놓고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를 마음에 새기고 원망과 걱정을 내려놓고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는 2남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