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화요기도회 - 11월 29일

2017.03.19 11:01

관리자

조회 수303

■화요기도회
-.일자 : 2016. 11. 29.
-.인도 : 김승덕 집사(인천 지회장)
-.기도 : 전태성 집사(부회장, 직전지회장)
-.성경본문 : 여호수아 5:1 ~ 9
-.제목 : “성공보다 중요한 것”
-.말씀 : 이관형 목사
-.특송 : 인천교구 찬양대

♡말씀동영상 Ⅰ
https://www.youtube.com/embed/WiYeBX98PJI
이관형 목사 말씀 Ⅰ- 성공보다 중요한 것( 여호수아 5:1~9)
이관형 목사 말씀 Ⅰ- 성공보다 중요한 것( 여호수아 5:1~9) 설명 www.youtube.com

♡말씀동영상 Ⅱ
https://www.youtube.com/embed/8M5GEV3GugM
이관형 목사 말씀 Ⅱ – 성공보다 중요한 것(여호수아 5:1~9)
이관형 목사 말씀 Ⅱ – 성공보다 중요한 것(여호수아 5:1~9) Description www.youtube.com

♡말씀동영상 Ⅲ
https://www.youtube.com/embed/svz3iiaZlqU
이관형 목사 말씀 Ⅲ – 성공보다 중요한 것(여호수아 5장:1~9)
이관형 목사 말씀 Ⅲ – 성공보다 중요한 것(여호수아 5장:1~9) Description www.youtube.com

♡특송동영상
https://www.youtube.com/embed/H7YbyNx_-gQ
특송 인천14지회 찬양대
특송 인천14지회 찬양대

■말씀요약
부흥하는 교회를 보면 남성들이 열심히 기도하는 교회 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찾는 신앙생활의 기본입니다. 남성이 모여 열심히 기도하는 자리에는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남선교회가 기도의 자리, 기적의 자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해가 마무리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연말이 되면서 심란하고 생각이 많아 집니다. 요사이 나라가 어두움이 가득하여 마음도 무거워 집니다. 권력형 비리, 기업형 비리가 있을 때 이 일에 크리스찬이 연루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비리가 있을 때마다 안타까운 것은 그 가운데 기독교인이 관련된 모습을 볼 때 입니다. 세상적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위해 옳지 못한 모습을 볼 때 신앙인으로서 안타깝습니다. 우리는 반성해야 됩니다.
기독교의 이단인 몰몬교가 있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절대적 가치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성경을 부분적으로 생각하며 몰몬경 등 다른 경전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한분이라는 것도 인정치 않으며 예수님은 하나님의 독생자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교리적으로 심각한 잘못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이력서에 몰몬교도라 할 때 미국에서는 정직하고 윤리적으로 탁월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크리스찬은 정직하다고 인정되지 않습니다. 세상 사람이 우리를 볼 때 정직하고 바른 사람인 크리스찬이 되어야 합니다. 세상적으로 세속적으로 성공하려다 보니 신앙적인 점을 놓치고 있습니다.
성공은 때로는 우리에게 실패보다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게 된다면 실패는 우리 인생에 좋은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단지 성공이 목표가 된다면 신앙인에게는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여호수아 5장 말씀은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서 그곳 길갈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할례를 행하라 명하십니다. 하나님의 기적 (대제국 이집트를 심판하고, 홍해를 건너고, 요단강을 건너고, 가나안 땅을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나안 땅을 주려고 하심에 가나안 백성이 떨고 있을 때- 두려움에 빠져 있는 적을 앞에 두고)에 사기가 높아 승리가 눈앞에 있을 때 이해하기 어려운 명령 이었습니다. 승리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할례는 적 앞에서 굉장히 위험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 지도자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 하였습니다. 영적인 지도자가 순종하고 믿음의 공동체가 따라 갔습니다. 이해가 될 때보다 이해가 안 될 때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요단강을 건널 때 제사장들이 언약의 괘를 메고 먼저 발을 담구었을 때, 지도자가 순종하고 결단하고 나갔을 때, 하나님의 기적의 축복이 있었습니다.
할례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표시입니다. 승리를 얻기 위함이 아니라 전쟁전 내가 누구인가 진정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정체성을 갖기 위해 할례를 행하였습니다.
어떤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가는 인생의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입니다. 성공 하지만 정체성을 잃어버리게 되면 교만하여 지게 되며, 신앙을 잃어버리고 실패하면 자포자기하고 비극적으로 떠나게 됩니다. 정체성 즉 신앙을 잃으면 성공도 실패도 대단히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실패하고 넘어져도 절망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잊지 않고 살아가기 때문이며 정체성을 지키면 소망을 가지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길갈의 의미는 “떠나갔다”는 뜻입니다. 과거의 상처는 떠나갔다는 뜻입니다. 이스라엘의 과거 400여년간의 노예생활과 광야에서의 방랑의 생활 등 과거를 잊고 그들의 삶 속에 하나님의 승리와 희망과 번영, 축복으로 넘쳐 날것을 말하고 계십니다. 이것이 길갈의 축복입니다. 길갈에서부터 하나님께서 필요한 것을 주실 것을 약속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앞날을 염려와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시기 때문입니다.
여리고 성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무너졌습니다. 하나님의 힘으로 승리를 주신 것이 증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세상적 성공보다 신앙인의 정체성을 잊지 말고 그리스도인 답게 살아 가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랍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하나님의 자녀요, 하나님의 백성임을 자각하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사랑을 경험하고 걱정 염려 없는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기도는 하늘 문을 여는 열쇠 입니다. 간절한 기도는 마음의 통로가 되며 주님의 귀한 은혜가 충만하게 됩니다.
무엇을 목표로 하고 중요시 하는지 또 성공보다 하나님의 백성이 됨과 하나님의 말씀이 이해가 안 될 때 말씀에 순종하며 나아가면 기적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갈 때 승리의 삶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귀한 삶을 경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