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 2016-09-22)화요기도회-9월 20일

2016.10.11 13:37

ynithj

조회 수105

■화요기도회[복음 통일 특강 Ⅰ]
-.일자 : 2016. 9. 20.
-.인도 : 김갑수 집사(강서구로양천김포지회장)
-.기도 : 장세경 안집(직전지회장)
-.성경본문 : 요나 4:10~ 11
-.제목 : “성경적 통일과 복음 통일 & 민족복음화”
-.말씀 : 한현수 목사
-.특송 : 6지회 회원 #말씀동영상

♡[한경직 목사님] 동영상
https://www.youtube.com/embed/x-52Hy1oFQY

★다시, 한경직을 생각하다. [애국자 한경직]★다시, 한경직을 생각하다. [애국자 한경직] Description www.youtube.com

♡말씀동영상(PPT 비디오) : 상단부 ★160920_복음통일특강 PPT 클릭하세요(첨부문서)

♡특송동영상
https://www.youtube.com/embed/pPaZUjLXdiY

★160920 6지회 특송 영상★160920 6지회 특송 영상 설명 www.youtube.com

■말씀요약
얼마 전 북한이 5차 핵실험을 하였습니다. 그 후 우리나라와 해외가 변하였습니다. 인정만 안 했을 뿐이지 핵을 가진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제는 북한이 핵을 쏘면 큰 난리가 나고 피해를 당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직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선제적 타격을 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와있습니다. 북한이 터널에서 나와 핵을 쏘는데 30분에서 1시간 정도 밖에 안 걸린답니다. 미국이 낌새를 알고 미리 비행기로 선제 타격을 하는데 2시간이 걸린답니다. 30분내에 대비가 안 되는 상황으로 북한 핵에 대해 우리는 선제 타격으로 의견이 바뀌었습니다. 중국 언론에서 이제는 북한은 안 된다는 여론이 있으며 김정은 세력을 제거하고 친중 세력을 키워야겠다는 의견이 나오기 시작하였답니다.
이때 우리는 구체적으로 북한 통일을 대비하여 영락교회가 어떻게 주도적으로 대체해 갈까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통일이 정말 이루어 질까요? 또 언제쯤 될까요? 어떤 이는 5년, 10년 등등 대부분 모른다 입니다. 또 어떻게 통일이 될까요? 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북한이 갑자기 무너져 통일이 된다.
둘째 어떤 전문가는 전쟁 등으로 통일이 된다.
셋째 어떤 전문가는 중국이 북한을 삼킬 수 있다 입니다.
이 의견 중 셋째가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신단동대교가 북한과 중국 사이에 생겼습니다. 편도 3차선 왕복 6차선으로 유사시에는 군대와 물자가 대량으로 들어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통일을 위해 많은 기도가 있어야 됩니다. 통일의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풍부한 지하자원을 쓸 수 있다고 하지만 현재 중국으로 북한 제제 이전보다 더 많이 지하자원이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통일이 되면 인구가 안정적 경제권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5천만 북한이 2천5백만으로 약7500만으로 안정적 경제 기반이 된다고 합니다. 남한은 70-80프로가 수출에 의존하는 나라이며 인구가 약1억명이 되면 수출이 막혀도 내수로 살수 있다고 합니다. 남한은 2018년부터 인구 절벽(생산 인구 보다 비생산 인구가 많아지는 시점)이 온다고 합니다. 통일의 안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독일 통일을 보았을 때 온전하게 하나가 되는데 갈라져 있을 때의 두 배가 걸린다고 합니다. 분단 70년으로 약 14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현재 남한은 자유인(탈북인)과 모든 면에서 갭이 큽니다.
세계 경제를 이끌고 있는 나라는 미국, 중국, 독일이 있습니다. 독일은 유럽을 경제적으로 끌어가고 있습니다. 독일이 통일 된지 30년이 지났는데 세계 경제를 끌고 가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통일도 독일처럼 대박이 될 수 있습니다.
(북한 선교의 성경적 배경)
+하나님의 마음은 온 세상을 향하고 있습니다. — 하박국2:14, 디모데전서2:4, 이사야45:22.
+땅끝까지 내증인이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땅끝은 북한 입니다. — 사도행전 1:8, 에스겔33:11, 요나4:11
(하나님 성품으로 본 통일)
+분열이 아님 화평과 화해의 하나님 — 에레미야 29:11
+약속을 성취하시는 하나님 — 누가복음4:18 -19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 에스라1;1 우리의 주변국(미국,중국,러시아,일본)은 우리의 통일을 원하지 않습니다. 독일도 그러하였으나 하나님께서 온전히 통일을 이루어 주셨습니다. 우리나라는 평화 통일이 되어야 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복음 통일이 되어야 합니다. 복음과 예수님의 사랑으로 남북이 하나되는 진정한 마음의 통일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북한 주민들의 어려운 점과 기근, 전염병 등등 많은 것을 준비 해야 합니다. 교회가 앞장서 나아가야 합니다. 기독교의 복음만이 북한을 끌어 안고 갈수 있습니다.
(한경직 목사님의 북한 선교 목표 및 방향)
+북한 문이 열리도록 기도하는것
+북한 동포들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것과 그들이 배고플 때에 먹을 것을 나누어 주는 것
+전 민족 복음화에 참여하여 평화적으로 남북한 민주 통일이 이루어 지는것
+북한 교회를 재건 하는것
(한경직 목사님의 북한 선교 사역)
+군목제도 ? 전쟁 중 15만명 포로 중 복음 증거를 전개하여 2만명이 그리스도에게 돌아오고 그 중 150여명이 목사가 됨.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을 함.
+템풀턴 상으로 북한 선교 기금으로 사용함.
(영락 교회의 북한 선교의 주요 사역)
+기도 사역
+교육 사역
+자유인 사역
+대북지원 및 접경지역 지원 사역.
(복음 통일을 준비하는 앞으로의 과제)
+남한의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 심기(통일 원하지 않는 젊은이가 있음)
+한국 교회와 나라 전체가 통일을 위한 인적 재정적 준비를 해야 함 (준비가 안 되면 재앙이 될 수 있음).
+복음 통일 일꾼의 훈련 (자유인을 이해 못하면 실패함).

lt;/br>★160920_복음통일 특강 PPT.flv